광화문광장 소개

광화문광장 BI(대표 이미지)는 시민누구나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시민의 이해도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광화문광장의 상징으로 체계 설립한다. BI(대표 이미지)의 이미지를 변경하거나 다른 곳에 배치하는 등, 임의로 변경해서는 안되며 사용기준(가이드라인)에 맞춰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사용안내

훈민정음을 활용한 광화문광장의 BI(대표 이미지)는 공간의 상징성을 높이고, 한글의 중요성을 보여준다. 광화문광장은 대한민국 국민과 외국인이 많이 찾는 대표 관광지인 만큼 국·영문 조합을 기본 사용 원칙으로 한다.
다만, 특별한 기념일이나 부득이한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국문형을 사용한다. 예)한글날

조합의 형태는 국· 영문 가로형/ 국· 영문 세로형/ 국문 가로형 / 국문 세로형 구분하며 각 사용안내에 명시된 활용안을 참고해 사용하도록 한다.

  • 시그니처 가로형 이미지
  • 시그니처 세로형 이미지
  • 국문 로고타입 가로형 이미지
  • 국문 로고타입 세로형 이미지

색상

광화문광장 BI(대표 이미지)의 전용색상은 광화문광장을 차별화하는 또 하나의 중요한 수단이므로 지정된 색상을 정확하고 통일성있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서울시에서 개발한 서울색상을 기준으로 선정되었으며, 매체에 따라 CMYK, RGB등을 구분하여 사용 할 수 있다. 적용시 본 사용안내에 제시된 색상 규정지침을 따르도록 한다.
광화문광장 BI(대표 이미지)의 보조색상은 전용색상을 보조하여 BI(대표 이미지)에 함께 사용되며, 전용색상과 마찬가지로 서울색을 기준으로 선정되었다. 매체에 따라 CMYK, RGB등을 구분하여 사용 할 수 있다. 적용시 본 사용안내에 제시된 색상 규정지침을 따르도록 한다.

  • 전용 색상

    광화문광장 브랜드 로고 이미지
    광화문광장 브랜드 로고 이미지
    짙은 서울 청록색

    SC6908 서울지역색50으로 변화하는 광화문광장의 집중과 미래지향적이 담긴 깊이감있는 색상

    C100 M60 Y20 K54

  • 보조 색상

    광화문광장 브랜드 로고 이미지
    광화문광장 브랜드 로고 이미지
    빛을 닮은 주황색

    SC1998 서울지역색50을 이용하여 광화문광장의 밝은 미래를 상징하며, 시민들과 함께 행복,과거의 지혜로운 역사성을 담은 쾌활한 색상

    C0 M58 T92 K0

사용권장 및 금지사항

국· 영문 조합형의 사용시 배경의 색을 항상 고려하여야 한다.
BI(대표 이미지)는 광화문광장을 상징하는 중요한 요소이므로 색상, 형태, 서체 등을 임의로 바꾸거나 변형하지 않는다. 특히, 아래에 제시된 사용금지 사항의 사용은 절대로 금한다.

  • 사용권장 사항

    8개예시로 사용가능한 로고타입 이미지
  • 사용금지 사항

    8개예시로 사용할 수 없는 로고타입 이미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