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치마당 영상창

가로길이 53m의 Full HD 패널로 구성된 ‘광화문광장 영상창’은 전자적 빛으로 이루어진 예술작품을 시민들이 향유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전시하는 미디어아트 전시 플랫폼입니다. 광화문광장 영상창에는 작가와 시민 모두가 함께 만들고 즐길 수 있도록 365일 화려한 빛과 사운드의 미디어아트들이 상영되고 있습니다.

해치마당 영상창은 매일 오전8시부터 ~ 오후10시까지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해치마당 영상창1
해치마당 영상창3
해치마당 영상창2

#1회 기획전시 : 개화

또 다른 공간, 이면의 이야기, 첫 번째 주제는 개화입니다. 2D 애니메이션, 3D 그래픽 분야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킵어스위어드, 커스텀X스튜디오와 김성공 작가가 참여해 광화문광장의 또 다른 이면, 땅속의 싹을 발견하고 새로운 세계를 열어가는 순간을 선사합니다.
봄이라는 계절의 잠재적 가능성에 대해 표현하며, 끝없이 피어나는 꽃과 사막에서 자라나는 생명을 담은 작품들에서 일상에 지친 이들의 걸음에 활력을 더합니다.

숲, 킵어스위어드(KEEP US WEIRD)

은 땅 위에 퍼져 있는 침묵이, 거대한 발의 접근으로 깨어나는 과정을 담아낸 작품입니다. 발을 디딜 때마다 새로운 생명이 솟아나며 봄의 힘이 펼쳐집니다. 봄의 시작과 함께 자연이 부활하는 순간을 담아 생명력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합니다.

개화, 김성공

개화는 금빛 모래 능선 속에서 만개하는 꽃을 통해 흙 속의 무한한 잠재력과 그것이 피어나는 아름다움을 담아냅니다. 모래 위에서 꽃이 피고 지는 과정은 곧 생명의 탄생과 소멸, 자연의 아름다운 순환을 의미합니다.

초록별, 커스텀엑스스튜디오(Custom X Studio)

초록별은 자연의 순환을 주제로, 자연과 인간 삶의 시작이자 근간인 흙과 땅에서 출발하여 자연 전체를 탐험하는 과정을 미디어아트로 표현한 작품입니다. 현실과 상상의 경계에서 자연의 아름다움과 그 안에 내재한 생명의 힘을 담아내었습니다.

상설전시

해치와 봄 소풍

해치와 소울(soul) 친구가 봄을 맞이하여 떠나는 여행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따스한 봄을 즐기는 해치와 소울(soul) 친구의 모습을 찾아보세요. 서울의 봄 풍경과 광화문의 모습을 생동감 있게 느낄 수 있습니다.

광화 아쿠아리움

천만 시민이 살아가는 글로벌 메가시티인 서울의 모습을 바다에 빗대어 유쾌한 상상력을 발휘한 작품입니다. 깊고 넓은 바닷 속에서 저마다의 모습으로 살아가는 시민들을 표현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