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문서

  • 일반문서
  • 잡지 • 기사

올가을, 광화문광장에서 인문학에 흠뻑 빠져볼까? 열흘간 인문학 강좌 펼쳐져

상세정보 - 시대, 생산일, 소장처, 생산자명, 저작권자, 참고정보원, 관리번호, 관련자료 링크로 구성된 표
시대 2000년대~2020년대 생산일 2022-10-27
소장처 생산자명 광화문광장사업과
저작권자 서울특별시 참고정보원
관리번호 DC_AA_00000852 관련자료링크
자료설명
보도자료

올가을, 광화문광장에서 인문학에 흠뻑 빠져볼까? 열흘간 인문학 강좌 펼쳐져

가을빛으로 물든 광화문광장에서 10월 28일(금)부터 11월 6일(일)까지 다양한 인문학 강좌를 만날 수 있는 ‘광화문광장 빛모락 강연회’가 열흘 동안 펼쳐진다. 건축가 유현준, 소설가 박상영, 작품 해설사(도슨트) 이창용 작가의 북콘서트와, 멋 글씨 예술가(캘리그래피 아티스트) 이상현 작가의 인생 글귀 써주기 행사, 오디오북 ‘윌라’ 성우들의 오디오북콘서트 등 다채로운 행사가 광화문광장 곳곳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취미, 경제, 자기계발, 여행, 예술, 오디오북, 역사 등 다양한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강좌에는, 작품의 의도, 저자의 생각 등을 작가의 설명을 통해 들을 수 있는 강연과 북토크는 물론 낭독릴레이, 컬러링, 책읽기, 역사 해설 등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운영된다.
특히 11월 1일(화)부터 11월 3일(목)까지의 3일간 진행되는 특별행사 기간에는 유현준, 박상영 등 인기 작가의 강연·토크쇼와 시민 참여프로그램 이 광화문광장 놀이마당(세종대왕 동상과 해치마당 사이)의 특설무대와 행사장에서 펼쳐진다.
이번 ‘광화문광장 빛모락 강연회’에는 광장에 대해 잘 알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는데, 광화문광장 재구조화 사업에 유물 발굴 관련 학술자문위원으로 참여한 이코모스 한국위원회 사무총장 신희권 교수가 직접 해설하는 ?광화문광장 역사산책?이 있고, 광화문광장 설계자인 조용준 소장(CA조경)과 광장을 직접 둘러보며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설계자에게 직접 듣는 광화문광장 이야기?가 진행된다.
‘광화문광장 빛모락 강연회’는 광장 주변 기업인 교보문고 광화문점 및 KT와 협력하여 진행된다. 이는 광장 주변 기업과의 민·관 협력 사업(TMO-Town Management Organization)의 하나로 각 기관의 장점을 활용해 시민들에게 더욱 풍성할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광화문광장 누리집(https://gwanghwamun.seoul.go.kr)을 참고하면 되며, 모든 강연은 열린 객석으로 운영된다. 다만, 저자 사인북 등의 이벤트에 응모하려면 사전 예약을 하고 현장에 참여해야 한다. 예약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누리집(https://yeyak.seoul.go.kr)에서 할 수 있고 강연마다 인원과 모집 기간이 다르다.

※ 자세한 사항은 붙임문서를 참고 하세요.
첨부파일

다운로드 가능 자료수 1

본 저작물은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출처표시
  •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닫기
Prev Next
선택완료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였습니까?